카테고리 없음

이상곤 낮은 한의학

니오2 2019. 8. 5. 22:19
반응형

건강에 관심이 깊은 나는

예스 24에서 한의학관련 서적을 두루두루 찾다가 이책을 발견하였다.

이상곤 낮은 한의학.

아직 사지는 않았는데 사서 빨리 읽어보고 싶다.

 

 

 

 



책을 시작하며

1부 사람의 의학, 한의학
『동의보감』의 뿌리를 찾아서
의사 허준, 인간 허준
조선 침의 자존심, 허임
다산의 인두법
대장금은 최고의 의사였나?
사상 의학의 뿌리
마지막 유의 조헌영
화타가 죽은 이유
퇴계의 장수법

2부 왕의 의학, 건강의 왕도
세종 대왕을 괴롭힌 병들
밤의 제왕 성종
연산군이 백마에 집착한 이유
선조의 쉰 목소리 논쟁
소현세자 독살설의 미스터리
경종 승하 사건의 진실
문제적 인간 영조
정조 암살설의 한의학적 진실
사약은 사약인가
조선 왕들의 온천 일주

 

 

 

친구가 한의원에 간다고 하는데 말리지 않고 가라고 했다.

나도 다음에 같이 가기로 하였다.

치료를 받고온 남편과 친구.

 

서양의학은 이제 한계가 온것 같다.

지금까지 승승장구하였으나.

 

내가 정리를 하자면.

서양의학은 부분만을 보고.

동양의학은 전체를 본다고 생각한다.

 

감기바이러스를 잡는 서양의학은 세균학에 의하여 고쳐준다.

그래서 감기에 걸렸을때는 서양의학.

 

그리고 생리통, 두드러기, 사마귀, 등등은 한의학으로 고쳤다고 한다.

 

그런데 내가 생각하는 문제란,

암에 걸린 환자에게서 암을 도려내는 것이

방법에 문제가 있다는 것이다.

 

서양의학과 한의학이 합쳐진 의학이 있다고 한다.

 

서양의학도 무시할수도 없는 것이다.

한의학도 무시할수 없다.

 

장점을 취해서 한다는 의학이 바람직하다는 것이

나의 생각이다.

 

병을 고치는 것이 목적임은 잊어선 안되는 것이니까.

 

주님께 지혜를 구하자.

 

 

 

 

 

 

 

반응형
사업자 정보 표시
프리통신 | 김인경 | 경기 동두천시 천보산로644 | 사업자 등록번호 : 127-41-30025 | TEL : 010-6451-6123 | 통신판매신고번호 : 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